package edu.exam04.static17;
import java.util.Scanner;
/*생성자에서 float형 반지름을 초기화 받는다.
pi 값은 final static float 필드로 공유
public float getCircumference(); //원둘레(원주)
public float getCircleArea(); //원의 넓이
객체는 3개를 만들어서 main에서 사용*/
public class Circle {
private final static float Pi = (float)3.14;
private static float r; // 반지름
float cirFere;
float cirArea;
private static 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public Circle() {
System.out.println("반지름 입력");
r = sc.nextFloat();
}
public Circle(float r) {
this.r = r;
}
public float getCircumference(float r) { // 원둘레(원주)
cirFere = 2 * r * Pi;
return cirFere;
}
public float getCircleArea(float r) { // 원의 넓이
cirArea = r * r * Pi;
return cirArea;
}
void printView() {
System.out.println("원의 넓이 : " +cirFere);
System.out.println("원의 둘레 : " +cirArea);
}
}
package edu.exam04.static17;
public class Circle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Circle cir1 = new Circle();
Circle cir2 = new Circle();
Circle cir3 = new Circle(15);
cir1.getCircleArea(5);
cir1.getCircumference(5);
cir1.printView();
cir2.getCircleArea(10);
cir2.getCircumference(10);
cir2.printView();
cir3.getCircleArea(15);
cir3.getCircumference(15);
cir3.printView();
}
}
'etc.. > 1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클래스 생성자 예제 (0) | 2020.01.15 |
---|---|
예제 배열 인덱스 교환 값 바꾸기 (0) | 2020.01.15 |
static 예제 (0) | 2020.01.14 |
200114_여러개 생성자 호출 예제 (0) | 2020.01.14 |
200114 _노래를 나타내는 Song이라는 클래스 설계 (0) | 2020.01.14 |